중소기업확인서, 정보 수정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중소기업확인서의 정보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업자번호는 그대로인데, 대표자가 바뀌거나 사업장을 이전하여 정보를 변경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1. 기업명 변경

2. 대표자 변경

3. 주소 변경

4. 용도 변경

 

네 가지 예가 있겠네요.

 

이중에 기업명.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를 수정한 경우에는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2-6974-1322)로 보내셔야합니다.

그리고 이밖에 수정사항은 소재지 관할 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를 수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STEP05 확인서 출력/수정을 클릭합니다.

 

② 확인서 조회의 기간 조회에서 검색을 클릭하면, 조회 결과에 발급된 확인서 목록이 나옵니다. 수정할 확인서를 선택하고 확인서 수정을 누르면 확인서를 수정할 수 있는 새창이 열립니다.

③ 확인서 수정 창을 보면 [확인서 변경 전] / [확인서 변경 후]로 구분되어 있고, [확인서 변경 후] 작성란에 변경된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④ 기업명.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를 수정한 경우에는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2-6974-1322)로 보내셔야 합니다.

 

⑤ 확인서 출력에서 변경된 사항을 확인하세요.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중소기업 확인서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확인서 용도 수정 팁

중소기업확인서의 용도는 [공공입찰용]과 [그 이외] 용도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공공입찰용을 선택하시면 [중기간 경쟁입찰 참여제한 여부 확인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이 내용을 잘못 작성하면 경쟁입찰 참여제한 기업으로 확인되기 때문에 작성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잘못 작성하여 경쟁입찰 참여제한 기업으로 표기된 경우에는

1. 확인서의 용도를 [그 이외] 용도로 수정하여 저장

2. 다시 확인서 수정을 눌러 용도를 [공공입찰용]으로 다시 수정하면 [중기간 경쟁입찰 참여제한 여부 확인서]를 다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서 발급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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