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확인서] 자료제출 이제 직접하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자료제출 이제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섬지기입니다.
오늘은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시 직접 자료제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또는 갱신할 때에 자료제출을 하셔야 하는데요,
기존에 해오던 방식대로 거래하시는 세무대리인이 있는 경우 자료제출을 맡기셔도 되지만,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시거나 대리 제출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직접 제출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에서는 주요 항목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면 중소기업현황정보 시스템의 자료제출 매뉴얼을 다운로드하여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STEP01 온라인 자료제출 클릭합니다.
온라인 자료제출 화면입니다. 법인기업과 개인기업 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왼쪽(법인기업), 오른쪽(개인기업)
설치부터 발급까지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면 온라인 자료제출 매뉴얼을 다운로드하여서 따라 하시면 됩니다.
● 온라인 자료제출 프로그램 설치 항목에서 1. 자동설치 2. 수동설치 를 이용해 자료제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바탕화면의 Quick Find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자료제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최초 실행 시 신규 이용자 등록이 필요합니다.)
① 이용자 유형을 선택
② 사업자번호 입력
④ ...을 눌러서 사용할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홈택스에 등록된 인증서와 동일한 인증서를 선택하세요)
기본정보 입력 - 법인
기본정보 입력 - 개인
제출자료 선택
세무증명서 항목에서 신청업체의 제출자료를 선택하고, 선택된 항목의 설정을 눌러서 자료제출 기간을 설정합니다.
(수기제출자료 항목에서 직접 작성한 전자신고파일을 업로드하여 제출하실 수도 있습니다)
필수 제출자료 목록을 확인하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제출자료 전송
제출자료의 전송 현황과 결과를 확인하고 종료합니다.
더 자세한 방법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의 자료제출 매뉴얼을 다운받아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짧은 글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